주간성도의 생활 고백서는 무엇 인가? 서울남부교회 정동균 목사
주간성도의생활고백서는 「매일3번 개인예배」중 두 번째 경배의 시간인 오전 경배의 시간에
활용하는 1년 52주간 동안 매일 기록하는 영적 기록서이다.
그러므로 「주간성도의생활고백서」에 대해서 보다 더 자세하게 알려면 매일 3번 개인예배를 알아야 한다.
「매일 3번 개인예배」는 아브라함, 다니엘, 초대 교회 사도들의 신앙을 본받은 영성생활입니다.
하늘의 별보다 빛난 신앙생활을 했던 신앙의 위인들은 매일 시간을 정해서 하나님께 예배를 드렸습니다.
신앙생활은 하나님을 섬기는 생활이며, 사람은 예배(=경배)와 순종을 통해서 하나님을 섬깁니다.
■ 홀로 하는「매일 3번 개인예배」순서 ■
1. 첫 번째 개인예배 : 아침에 잠자리에 일어날 때 (약 5분)
① 침상에서 일어 난 그대로 먼저 하루를 주신 하나님께 감사기도 드린다.
② 사도신경으로 신앙고백을 드린다.
③ 십계명을 입으로 고백하면서, 지키겠다는 다짐을 드린다.
2. 두 번째 개인예배 : 아침에서 정오까지 자신이 가장 좋은 시간 (30분)
① 시간과 장소를 정해 신앙고백, 감사기도, 중보기도를 한다.
② 반드시 성경 1장을 읽으면서 그 의미와 교훈을 생각하고, 자신에게 적용하며, 이때, 「주간성도의생활고백서」를 활용한다.
③ 주기도문으로 마친다.
3. 세 번째 개인예배 : 하루 일을 마치고 밤에 잠자리에 들 때 (약 3분)
① 침상에 든 그 상태로, 혹은 장소를 정하여 기도드린다.
② 지나 온 하루를 회상하며, 다가 올 내일을 위하여 기도를 드린다.
<매일 중요 기도 내용>
❶감사기도 ❷개인간구기도 ❸직분과 사명을 위한 기도
❹ 중보기도 : 가족, 친지, 국가, 교회와 성도, 목회자, 선교사, 다음 주일예배를 위한 기도 등
매일성경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0-06-10 07:58
조회9,533회
댓글0건
본문
<서울남부교회-6-10(수요일) 에베소서 5장>
샬롬! 수요일 아침, 오늘도 하나님의 은총이 모두에게 가득하시기를 축복합니다. ♡♡
1) <내용개요>
①하나님의 자녀로 하나님과 예수님을 본 받으라는 가르침(1-2)
②추악하고 더러운 것에서 철저하게 떠나라는 가르침(3-7)
③믿음은 행동 곧 열매로 보아야 진짜인지 가짜인지의 진위를 가릴 수 있기 때문에 빛의 열매를 맺히라는 가르침(8-14)
④해야 할 일과 해서는 안 되는 일을 구별하여 살아야 한다는 가르침(15-21)
⑤부부 간에 지켜야 하는 법도(22-33)
2) <연구>
【에베소서 5:13 “그러나 책망을 받는 모든 것은 빛으로 말미암아 드러나나니 드러나는 것마다 빛이니라”】의 뜻
: 책망을 받는 모든 것 곧 어둠의 일은 신앙이라는 빛으로 다 드러난다는 뜻으로 결국에 누구든지 심판 날에 숨기지 못하고 다 드러나서 심판을 받게 되니 어둠의 일을 하지 말라는 가르침이다.
3) 결론 : 본장은 하나님의 자녀들이 죄악된 이 세상에서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를 구체적으로 교훈하는 것으로, 앞장에서부터 언급한 그리스도인의 행동 규범을 더욱 적극적인 차원에서 설명하고 있는 것이다. 즉 성도가 지향해야 할 도덕적 표준을 하나님께 두면서 이웃과의 사랑, 개인의 언어생활 및 부부 관계에 관한 그리스도인의 지침을 제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