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라디아서 2장] > 매일성경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주간성도의 생활 고백서는 무엇 인가?         서울남부교회 정동균 목사

주간성도의생활고백서는 매일3번 개인예배중 두 번째 경배의 시간인 오전 경배의 시간에 

활용하는 1년 52주간 동안 매일 기록하는 영적 기록서이다

그러므로 주간성도의생활고백서에 대해서 보다 더 자세하게 알려면 매일 3번 개인예배를 알아야 한다.

 

매일 3번 개인예배는 아브라함다니엘초대 교회 사도들의 신앙을 본받은 영성생활입니다

하늘의 별보다 빛난 신앙생활을 했던 신앙의 위인들은 매일 시간을 정해서 하나님께 예배를 드렸습니다.

신앙생활은 하나님을 섬기는 생활이며사람은 예배(=경배)와 순종을 통해서 하나님을 섬깁니다.

 

■ 홀로 하는매일 3번 개인예배순서 

1. 첫 번째 개인예배 아침에 잠자리에 일어날 때 (약 5)

① 침상에서 일어 난 그대로 먼저 하루를 주신 하나님께 감사기도 드린다.

② 사도신경으로 신앙고백을 드린다.

③ 십계명을 입으로 고백하면서지키겠다는 다짐을 드린다.

 

2. 두 번째 개인예배 아침에서 정오까지 자신이 가장 좋은 시간 (30)

① 시간과 장소를 정해 신앙고백감사기도중보기도를 한다.

② 반드시 성경 1장을 읽으면서 그 의미와 교훈을 생각하고자신에게 적용하며이때주간성도의생활고백서를 활용한다.

③ 주기도문으로 마친다.

 

3. 세 번째 개인예배 하루 일을 마치고 밤에 잠자리에 들 때 (약 3)

① 침상에 든 그 상태로혹은 장소를 정하여 기도드린다.

② 지나 온 하루를 회상하며다가 올 내일을 위하여 기도를 드린다.

 

<매일 중요 기도 내용>

감사기도 개인간구기도 직분과 사명을 위한 기도

❹ 중보기도 가족친지국가교회와 성도, 목회자선교사, 다음 주일예배를 위한 기도 등

매일성경

[갈라디아서 2장]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0-06-01 08:05 조회9,041회 댓글0건

본문

<서울남부교회-6-1(월요일) 갈라디아서 2장> 

 

샬롬! 월요일 아침, 오늘 하루, 하나님께서 은총을 베풀어 주시기를 기도합니다.아멘 

 

1) <내용개요> 

【갈1장】: 바울은 자신이 전파한 복음을 받은 갈라디아교인들이(갈1:4-5) 후에 거짓교사로부터 구약시대 때처럼 할례를 받아야만 구원을 받는다는 가르침을 받아 신앙이 혼돈스러워지자(갈1:6-7) 복음의 정당성을 위해서 자신이 사도가 된 경위를 소상하게 설명을 해 주었다.(갈1:11-24) 

【갈2장】

①예루살렘에 있는 베드로와 교회 지도자들로부터 선교현장에서 전한 복음 즉 예수님을 구세주로 믿을 때 구원을 받는다는 것을 공식적으로 인정을 받은 사실을 밝힘(1-3전반절) 

②그 인정의 증거로 예루살렘 교회 사도들이 바울 자신과 동행한 이방인(그리스인) 디도에게 할례를 받으라고 하지 않았다는 것이라고 함(3후반절,6-10)

 ③바울 사도는 자신이 갈라디아교회에 전한 복음을 예루살렘교회 사도들에게 확인을 받아야 했던 이유를 갈라디아교회에 스며든 거짓교사들 때문이라고 밝힘(4) 

④베드로 사도가 이방인 선교 현장인 안디옥에 와서 유대인들 중 할례를 받아야만 구원을 받는다는 사람들 앞에서 위축되어 복음을 제대로 전하지 못하지 이를 지적해 줌(11-14) 

⑤죄용서와 구원은 오직 예수님을 믿는 믿음임을 강조함(15-21) 

 

2) <연구>

 【갈2:18-19 “만일 내가 헐었던 것을 다시 세우면 내가 나를 범법한 자로 만드는 것이라/내가 율법으로 말미암아 율법에 대하여 죽었나니 이는 하나님에 대하여 살려 함이라”】

: “신약이 선포되었는데 다시 구약으로 돌아간다면 죄 용서를 받지 못하고 계속 죄인으로 남는 것이다.율법을 다 지켜 구원을 얻으려는 것은 불가능하다. 구원은 예수님으로 인해서 받는 것이다.”

 

3) 결론 : 2장은 ‘구원은 율법의 행위가 아니라 예수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받는 것’곧 '이신득의'임을 말씀하면서, 교회 내 잘못된 가르침이나 이단과 사이비가 있어서는 안 된다는 것을 가르쳐 주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서/울/남/부/교/회
06982 서울 동작구 흑석한강로 13
TEL: 목양실 825-7200, 교회학교 825-2062~3
팩스 825-7261

상단으로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