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수기 12장] > 매일성경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주간성도의 생활 고백서는 무엇 인가?         서울남부교회 정동균 목사

주간성도의생활고백서는 매일3번 개인예배중 두 번째 경배의 시간인 오전 경배의 시간에 

활용하는 1년 52주간 동안 매일 기록하는 영적 기록서이다

그러므로 주간성도의생활고백서에 대해서 보다 더 자세하게 알려면 매일 3번 개인예배를 알아야 한다.

 

매일 3번 개인예배는 아브라함다니엘초대 교회 사도들의 신앙을 본받은 영성생활입니다

하늘의 별보다 빛난 신앙생활을 했던 신앙의 위인들은 매일 시간을 정해서 하나님께 예배를 드렸습니다.

신앙생활은 하나님을 섬기는 생활이며사람은 예배(=경배)와 순종을 통해서 하나님을 섬깁니다.

 

■ 홀로 하는매일 3번 개인예배순서 

1. 첫 번째 개인예배 아침에 잠자리에 일어날 때 (약 5)

① 침상에서 일어 난 그대로 먼저 하루를 주신 하나님께 감사기도 드린다.

② 사도신경으로 신앙고백을 드린다.

③ 십계명을 입으로 고백하면서지키겠다는 다짐을 드린다.

 

2. 두 번째 개인예배 아침에서 정오까지 자신이 가장 좋은 시간 (30)

① 시간과 장소를 정해 신앙고백감사기도중보기도를 한다.

② 반드시 성경 1장을 읽으면서 그 의미와 교훈을 생각하고자신에게 적용하며이때주간성도의생활고백서를 활용한다.

③ 주기도문으로 마친다.

 

3. 세 번째 개인예배 하루 일을 마치고 밤에 잠자리에 들 때 (약 3)

① 침상에 든 그 상태로혹은 장소를 정하여 기도드린다.

② 지나 온 하루를 회상하며다가 올 내일을 위하여 기도를 드린다.

 

<매일 중요 기도 내용>

감사기도 개인간구기도 직분과 사명을 위한 기도

❹ 중보기도 가족친지국가교회와 성도, 목회자선교사, 다음 주일예배를 위한 기도 등

매일성경

[민수기 12장]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2-07-27 08:16 조회6,541회 댓글0건

본문

<서울남부교회 2022-7-27(수요일) 민수기 12장> 

 

샬롬! 수요일 아침, 하나님의 은총이 가정에 가득하시기를 축원합니다. ♡

 

1) <민수기 12장 내용개요 및 연구>

①모세가 두번째 아내로 구스 곧 에디오피아 출신의 여인을 아내로 맞아들였음<▶주석/그런데 하나님께서 모세가 취한 행동에 대해 어떤 구체적인 언급을 하지 않으신 것으로 보아 구스 여인과의 결혼에 허물이 없었던 것이 분명함> 이에 모세의 손위 누이 미리암과 형 아론이 모세가 이방 여인과 결혼한 것을 비방하였음. 하나님께서 그들의 비판을 들으시며 그들의 마음속에 평소에 모세만 하나님의 예언자냐 하는 시기심이 있는 것을 아셨음(1-2) 

 

②모세는 형제들의 비방에 모세는 아무 대꾸도 하지 않았는데 이는 모세가 땅 위의 사람 가운데 가장 겸손한 사람이었기 때문임(3) 

 

③이 일로 하나님께서는 모세와 아론과 미리암을 만남의 장막으로 나오라고 하여 구름 기둥 가운데 오셔서 미리암과 아론에게 말씀해 주시기를 일반 예언자들에게는 꿈과 환상을 통해 말씀해 주시지만 모세는 직접 만나서 말씀해 주시는 차원이 다른 예언자라고 하시며 그러한 모세를 시기심으로 인하여 비방하였다고 꾸짖으셨음(4-9) 

 

④하나님의 말씀이 끝나자 미리암에게 문둥병이 번졌고, 미리암을 본 아론이 두려워 떨면서 모세에게 매달려 지은 죄를 용서해 달라고 간청을 하였음. 이에 모세가 하나님께 누이를 용서해 달라고 기도를 드렸고, 하나님께서는 용서할 수 없지만 모세가 기도하였으므로 용서하되 최소한 벌로 일주일 동안 문둥병 환자로 지내게 한 다음에 고쳐주셨음(10-16)

 

2) <결론> : 미리암과 아론은 동생 모세가 애굽에 돌아와서 민족을 이끌 때 모세를 힘껏 도왔습니다. 그런 그들을 하나님께서 은혜를 베풀어 선지자 반열에 세워주셨습니다. 그런데 어느 날 그들이 교만해졌고, 그로 인해 지도자 모세에게 시기심까지 가졌던 것입니다. 결과는 벌이었습니다. 

 

<주님, 언제나 영적으로 깨어 분별하며, 평생을 겸손하게 살기를 결단합니다. 아멘>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서/울/남/부/교/회
06982 서울 동작구 흑석한강로 13
TEL: 목양실 825-7200, 교회학교 825-2062~3
팩스 825-7261

상단으로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