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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간성도의 생활 고백서는 무엇 인가?         서울남부교회 정동균 목사

주간성도의생활고백서는 매일3번 개인예배중 두 번째 경배의 시간인 오전 경배의 시간에 활용하는 1년 52주간 동안 

매일 기록하는 영적 기록서이다그러므로 주간성도의생활고백서에 대해서 보다 더 자세하게 알려면 매일 3번 

개인예배를 알아야 한다.

 

매일 3번 개인예배는 아브라함다니엘초대 교회 사도들의 신앙을 본받은 영성생활입니다

하늘의 별보다 빛난 신앙생활을 했던 신앙의 위인들은 매일 시간을 정해서 하나님께 예배를 드렸습니다.

신앙생활은 하나님을 섬기는 생활이며사람은 예배(=경배)와 순종을 통해서 하나님을 섬깁니다.

 

■ 홀로 하는매일 3번 개인예배순서 

1. 첫 번째 개인예배 아침에 잠자리에 일어날 때 (약 5)

① 침상에서 일어 난 그대로 먼저 하루를 주신 하나님께 감사기도 드린다.

② 사도신경으로 신앙고백을 드린다.

③ 십계명을 입으로 고백하면서지키겠다는 다짐을 드린다.

 

2. 두 번째 개인예배 아침에서 정오까지 자신이 가장 좋은 시간 (30)

① 시간과 장소를 정해 신앙고백감사기도중보기도를 한다.

② 반드시 성경 1장을 읽으면서 그 의미와 교훈을 생각하고자신에게 적용하며이때주간성도의생활고백서를 활용한다.

③ 주기도문으로 마친다.

 

3. 세 번째 개인예배 하루 일을 마치고 밤에 잠자리에 들 때 (약 3)

① 침상에 든 그 상태로혹은 장소를 정하여 기도드린다.

② 지나 온 하루를 회상하며다가 올 내일을 위하여 기도를 드린다.

 

<매일 중요 기도 내용>

감사기도 개인간구기도 직분과 사명을 위한 기도

❹ 중보기도 가족친지국가교회와 성도, 목회자선교사, 다음 주일예배를 위한 기도 등

매일성경

[창세기 31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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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4-12-19 08:16 조회1,073회 댓글0건

본문

1) < 창세기 31장 내용 개요 및 연구>

①야곱은 라반의 아들들이 수군거림과 예전 같지 않은 라반의 안색을 보고 상황이 좋지 않음을 느꼈음(1-2) 

 

②그때 하나님께서 야곱에게 가나안으로 돌아가라고 하셨고, 야곱은 라헬과 레아와 의논하여 떠날 결심을 하였음(3-18) 

 

③그때 라반은 양털을 깎으러 갔기 때문에 며칠 집을 비웠고 그틈에 라헬이 아버지의 드라빔을 훔쳤고 야곱은 모든 소유를 이끌고 강을 건너 길르앗 산간지역으로 떠났음(19-21) 

※※※ 드라빔 : ㈀ 사람 모양으로 된 가정 수호의 우상으로 당시 하란 지역의 사람들이 활용하였고 점을 치는 데도 사용하였다고 함. 드라빔의 크기는 낙타 안장 밑에 숨길 수 있었을 정도였음. 또한 드라빔은 하나님을 섬기는 가정은 사용하지 않았는데 하란에 살고 있었던 라반이 아직 온전한 신앙을 가지 못하여 사용하였던 것이라고 추정됨. ㈁ 라헬이 드라빔을 훔친 이유에 관한 전통적인 해석은, 라헬이 그때는 아직 하나님에 대한 신앙이 부족한 때였었기 때문에 아버지 라반의 집을 떠나면서 우상에게 의지하고 싶은 마음에서 드라빔을 훔친 것이라고 해석함. ㈂이후 창세기 35;1-4을 보면, 야곱이 환란을 당할 때<▶딸 디나의 일로 아들들이 격분하여 히위 족속 중 하몰의 아들 그 땅의 추장 세겜의 일족을 몰살한 사건으로 발행하 ㄴ부족간의 싸움> 전적으로 하나님을 의지하면서 혹시 자신의 가속들이 이방 신상들을 가지고 있을까 싶어서 모두 버리라고 명령하였을 때 이 드라빔도 땅에 묻어버렸을 것으로 추정됨 ※※※ 

 

④사흘 후 라반이 그 사실을 알고 야곱을 쫓아 칠 일 후 드디어 길르앗에 이르렀는데 그 밤에 하나님께서 꿈에 야곱에게 선악 간에 말하지 말라고 하셨음(22-24) 

 

⑤라반이 야곱을 만나서 몰래 도망간 일을 힐난하면서도 하나님이 나타나셔서 전날 밤 꿈에서 하나님께서 야곱과 절대 다투지 말라고 한 것을 기억하여 시비하지 않고 다만 드라빔을 훔쳐 간 사실만을 따졌음(25-30) 

 

⑥야곱은 라반에게 자신은 절대 드라빔을 훔치지 않았다고 하면서 모든 사람에게서 드라빔을 찾아보라고 하였지만 라반이 찾지 못하였음(31-35)<▶실제로는 라헬이 아버지 드라빔을 훔쳤으나 라반이 찾지 못하였던 것임> 

 

⑦라반이 드라빔을 찾지 못하자 야곱이 라반에게 강하게 항의하였음(36-42) 

 

⑧이에 라반이 야곱과 화친을 청하고 두 사람은 돌을 가져다가 기념비로 새우고 주변을 쌓았으며, 라반은 그것을 여갈사하두다<▶아람어로 ‘증거의 무더기’>라고 불렀고, 야곱은 갈르엣<▶히브리어로 ‘증거의 무더기’>이라고 불렀으며, 또 라반이 그곳을 ‘우리가 서로 떠나 있을 때에 하나님께서 나와 너 사이를 살피시옵소서’라는 뜻인 ‘미스바’라고 불렀음(43-49) 

 

⑨라반과 야곱이 서로 기념비를 기준으로 하여 서로 침범하지 않기로 약속하고 헤어졌음(50-56)<▶기념비는 서로 화평을 하자는 약속의 증거와 한편으로 거주의 경계를 표시하는 역할을 하였음> 

 

2) <결론> : 야곱의 일생을 보면 어떤 일이라도 결국에 유익이 된 것을 봅니다. <▶【로마서 8:28 “우리가 알거니와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곧 그의 뜻대로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 

 

<주님, 야곱의 일생처럼 우리 모두도 모든 일이 유익하게 되는 복을 받기를 원하옵나이다. 은총을 베풀어 주시옵소서 아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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