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세기 9장] > 매일성경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주간성도의 생활 고백서는 무엇 인가?         서울남부교회 정동균 목사

주간성도의생활고백서는 매일3번 개인예배중 두 번째 경배의 시간인 오전 경배의 시간에 활용하는 1년 52주간 동안 

매일 기록하는 영적 기록서이다그러므로 주간성도의생활고백서에 대해서 보다 더 자세하게 알려면 매일 3번 

개인예배를 알아야 한다.

 

매일 3번 개인예배는 아브라함다니엘초대 교회 사도들의 신앙을 본받은 영성생활입니다

하늘의 별보다 빛난 신앙생활을 했던 신앙의 위인들은 매일 시간을 정해서 하나님께 예배를 드렸습니다.

신앙생활은 하나님을 섬기는 생활이며사람은 예배(=경배)와 순종을 통해서 하나님을 섬깁니다.

 

■ 홀로 하는매일 3번 개인예배순서 

1. 첫 번째 개인예배 아침에 잠자리에 일어날 때 (약 5)

① 침상에서 일어 난 그대로 먼저 하루를 주신 하나님께 감사기도 드린다.

② 사도신경으로 신앙고백을 드린다.

③ 십계명을 입으로 고백하면서지키겠다는 다짐을 드린다.

 

2. 두 번째 개인예배 아침에서 정오까지 자신이 가장 좋은 시간 (30)

① 시간과 장소를 정해 신앙고백감사기도중보기도를 한다.

② 반드시 성경 1장을 읽으면서 그 의미와 교훈을 생각하고자신에게 적용하며이때주간성도의생활고백서를 활용한다.

③ 주기도문으로 마친다.

 

3. 세 번째 개인예배 하루 일을 마치고 밤에 잠자리에 들 때 (약 3)

① 침상에 든 그 상태로혹은 장소를 정하여 기도드린다.

② 지나 온 하루를 회상하며다가 올 내일을 위하여 기도를 드린다.

 

<매일 중요 기도 내용>

감사기도 개인간구기도 직분과 사명을 위한 기도

❹ 중보기도 가족친지국가교회와 성도, 목회자선교사, 다음 주일예배를 위한 기도 등

매일성경

[창세기 9장]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4-11-27 08:40 조회1,309회 댓글0건

본문

1) < 창세기 9장 내용 개요 및 연구>

①하나님께서 노아와 그 자손들에게 생육과 번성의 복을 주시며, 모든 생물을 다스리게 하셨고, 채소뿐만 아니라<창2:16, 3:16>동물도 먹을거리로 허용하셨음<▶【창세기 9:3 “모든 산 동물은 너희의 먹을 것이 될지라 채소 같이 내가 이것을 다 너희에게 주노라”】>(1-3) 

 

②그리고 동물의 고기는 그 생명인 피를 먹지 말라고 하셨고, 특히 하나님의 형상으로 창조된 사람의 피를 흘리게 하면 사람이든 짐승이든 반드시 그를 심판할 것이라고 하셨음(4-7) 

 

③하나님께서 노아와 그 아들들에게 다시는 홍수로 심판하지 않겠다고 하면서 그 증표로 무지개를 보이며 언약해 주셨음(8-17) 

 

④노아와 그 아들들의 후손이 땅에 살기 시작하였음(18) 

 

⑤노아가 포도 농사를 짓고 포도주를 만들어 먹고 취하여 벌거벗고 장막 안에 누워 있는데 둘째 아들 함이 벌거벗은 아버지 하체를 보고 가서 이를 다른 형제들에게 알렸음. 셈과 야벳이 겉옷을 메고 뒷걸음쳐 들어가서 아버지의 하체를 덮었음(19-23) 

 

⑥술에서 깬 노아가 함이 자기에게 어떻게 하였는지를 알고<▶함이 아버지의 허물을 들추었다고 해석이 전통적인 해석임> “함의 아들 가나안은 저주를 받아 그의 형제들을 섬기는 가장 천한 종들이 되기를 원하노라” 하였음. 그러나 셈과 야벳은 축복하여 주었음(24-27) 

 

⑦노아는 홍수 후 350년을 더 살고 950세에 세상을 떠났음(28-29)

 

2) <결론> : 술은 본래 하나님께서 약재료로 만드신 것입니다. 그래서 환자가 의사 처방을 받아 소량을 복용하면 알콜이 뇌 기능을 억제하기 때문에 심신 안정이나 혈액 순환을 개선해 주는 등 효능이 많은 존재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술은 약이므로 환자에게 사용되어야지 건강한 사람이 일부러 뇌의 기능을 억제할 필요가 없는 것입니다. 그러나 술을 마시면 뇌 기능이 억제되어 근심을 잊어버리게 되는 등의 스트레스 해소가 되어 좋다고 생각하여 거의 매일 습관으로 술을 마시거나 적당량 이상 많이 마시면 독이 되어 ㈀사람의 판단을 흐리게 하고<▶잠31:4-5>, ㈁뇌 감각을 잃게 하여<▶잠 23:3> 실수하게 하고 죄를 짓게 합니다. ㈂그리고 중독이 되면 정상 생활을 하지 못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서 폐인이 됩니다. ㈃그리고 온갖 치명적인 병에 걸리게 됩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술 취하지 말라고 하였으며<▶엡5:18>, 특히 곡식에서 자연 발효된 천연 술에서<▶천연 술의 알콜 함유량은 재료에 따라 다르지만 거의 1-8도 이하이며, 최대라고 해도 12도 이하임> 알콜만 추출하여<▶증류하여> 거기에 물과 여러 가지 향과 액을 섞어서 도수를 높인 독주<▶증류주>는 아예 쳐다보지도 말라고 하였습니다.<▶잠 23:30-31> 독주는 그 구분이 천연 포도주 알콜 도수보다 높은 모든 술을 말합니다. 독주는 전적으로 약재로 사용해야 합니다. 다시 강조하지만 아무리 약이 좋다고 해도 마음대로 먹으면 독이 됩니다. 술이 그렇습니다. 술을 소량 마시거나 처방대로 마시면 좋지만 취하게 마시거나 매일 습관적으로 마시면 중독이 되어 반드시 건강을 해칩니다. 

 

<주님, 평생 해서는 안 되는 것들을 절대 하지 않고 살기를 결단합니다. 아멘>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서/울/남/부/교/회
06982 서울 동작구 흑석한강로 13
TEL: 목양실 825-7200, 교회학교 825-2062~3
팩스 825-7261

상단으로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