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세기 3장] > 매일성경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주간성도의 생활 고백서는 무엇 인가?         서울남부교회 정동균 목사

주간성도의생활고백서는 매일3번 개인예배중 두 번째 경배의 시간인 오전 경배의 시간에 활용하는 1년 52주간 동안 

매일 기록하는 영적 기록서이다그러므로 주간성도의생활고백서에 대해서 보다 더 자세하게 알려면 매일 3번 

개인예배를 알아야 한다.

 

매일 3번 개인예배는 아브라함다니엘초대 교회 사도들의 신앙을 본받은 영성생활입니다

하늘의 별보다 빛난 신앙생활을 했던 신앙의 위인들은 매일 시간을 정해서 하나님께 예배를 드렸습니다.

신앙생활은 하나님을 섬기는 생활이며사람은 예배(=경배)와 순종을 통해서 하나님을 섬깁니다.

 

■ 홀로 하는매일 3번 개인예배순서 

1. 첫 번째 개인예배 아침에 잠자리에 일어날 때 (약 5)

① 침상에서 일어 난 그대로 먼저 하루를 주신 하나님께 감사기도 드린다.

② 사도신경으로 신앙고백을 드린다.

③ 십계명을 입으로 고백하면서지키겠다는 다짐을 드린다.

 

2. 두 번째 개인예배 아침에서 정오까지 자신이 가장 좋은 시간 (30)

① 시간과 장소를 정해 신앙고백감사기도중보기도를 한다.

② 반드시 성경 1장을 읽으면서 그 의미와 교훈을 생각하고자신에게 적용하며이때주간성도의생활고백서를 활용한다.

③ 주기도문으로 마친다.

 

3. 세 번째 개인예배 하루 일을 마치고 밤에 잠자리에 들 때 (약 3)

① 침상에 든 그 상태로혹은 장소를 정하여 기도드린다.

② 지나 온 하루를 회상하며다가 올 내일을 위하여 기도를 드린다.

 

<매일 중요 기도 내용>

감사기도 개인간구기도 직분과 사명을 위한 기도

❹ 중보기도 가족친지국가교회와 성도, 목회자선교사, 다음 주일예배를 위한 기도 등

매일성경

[창세기 3장]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4-11-21 08:12 조회1,470회 댓글0건

본문

1) < 창세기 3장 내용 개요 및 연구>

①뱀 안에 들어가서 뱀으로 가장한 사탄이 여자에게 와서 “하나님이 동산 모든 나무의 열매를 먹지 말라 하시더냐”고 물었을 때 여자는 처음에는 “네 맞습니다.”라고 대답했지만 계속 미혹하는 사탄에게 넘어가서 하나님께서 먹지 말라고 했던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열매를 따 먹고, 남편에게도 주어 남편도 먹게 하였음(1-6) 

 

②아담과 여자가 눈이 밝아져 무화과나무 잎을 엮어 치마로 삼아 벌거벗은 몸을 가렸고, 그날 하나님의 소리를 듣고 피해 나무 사이에 숨었음(7-8)<▶아담과 여자가 눈이 밝아졌다는 것은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 열매에 어떤 효능이 있다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을 어김으로 그들이 불순종하여 죄를 짓게 되어 영적 순결을 사라진 것임. 그렇게 되자 순수성이 사라진 눈으로 본 벗은 몸에 대하여 악한 정욕이 일어 남으로 방어하고자 하는 마음이 생겨서 무화과나무 잎을 엮어 치마를 만들어 가린 것임. 아담과 하와가 죄를 짓기 전에는 벗은 몸을 보면서 악한 생각이 없었음> 

 

③그리고 아담과 하와가 하나님이 오시는 것을 알고 하나님 앞에 나가기가 두려워 숨었음. 그러다가 하나님이 “아담아, 어디 있느냐?”고 부르는 소리를 듣고 “벗었으므로 두려워하여 숨었습니다.”라고 고하였음(9-10) ④이에 하나님께서 아담에게 지은 죄를 추궁하실 때 아담은 하나님께서 주신 여자가 하나님께서 먹지 말라고 한 나무 열매를 자신에게 주어 자신이 먹은 것 때문이라고 했으며, 여자는 뱀이 자꾸 먹어 보라고 꾀어서 먹었다고 하였음(11-13) 

 

※※※ 하나님은 거룩하신 분이시기에 악을 완전하게 이기고 통제하지만, 사람은 그렇지 않습니다. ②사람이 악을 모를 때는 악을 행하지 않는데 한 번 악을 범해 버리면 반복하여 악을 범합니다. 

 

③그래서 사람에게 가장 좋은 것은 아예 악을 아예 경험하지 않는 것입니다. 그러나 여러 가지 이유로 죄악을 범했다면 그 사람은 정말 좋은 신앙인이 되어 하나님이 주신 마음의 율법인 ‘양심’과 성경 말씀을 따르면 죄악을 완전하게 통제하게 되어 죄인이 되지 않고 의인이 됩니다. 

 

④그러나 불행하게도 첫 사람 아담과 하와는 양심도 하나님의 말씀도 따르지 못해 죄악을 범했습니다. 그 결과 에덴의 모든 복을 잃어버렸으며, 이 세상에서 육체를 가지고 영원히 사는 존재였는데 그만 육체가 죽는 심판 곧 첫째 사망을 받은 것입니다. 첫째 사망은 육체는 왔던 곳인 흙으로 돌아가고, 영혼은 역시 왔던 곳인 하늘나라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⑤여기 아주 중요한 사실, 모든 사람은 반드시 알아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영혼이 하늘나라로 돌아가면 두 장소 중 한 곳으로 갑니다. 한 곳은 죄가 없는 사람이 가는 천국<▶=낙원>으로 평안과 영생을 누리는 곳이 있고, 또 한 곳은 세상에서 죄를 범한 사람들이 가서 심판받은 곳인 지옥이 있습니다. 

 

⑥사람은 지옥을 가면 안 됩니다. 반드시 천국으로 가야 합니다. 누구든지 지은 죄를 진심으로 회개하고 예수님을 구세주로 믿으면 구원을 받아 천국으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예수님 재림하시면 칭찬받고 상급 받아 새 하늘과 새 땅에 들어가 영생을 누리게 됩니다. 

 

⑦그러나 죄를 범하여 회개하지 않고 예수님도 믿지 않아 지옥으로 떨어진 사람들은 주님 재림하실 때까지 벌을 받다가 예수님 재림하시면 최후 심판받고 영벌을 받습니다. 

 

<주님, 평생을 성부, 성자, 성령의 뜻대로 오직 선을 행하면서 행복하게 살다가 천국에서 영원히 살기를 소원하며 기도드립니다. 아멘>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서/울/남/부/교/회
06982 서울 동작구 흑석한강로 13
TEL: 목양실 825-7200, 교회학교 825-2062~3
팩스 825-7261

상단으로
PC 버전으로 보기